뉴스 코멘트 정리

[즈우나의 주식] 쌍방울 '쌍용차 인수자금 조달 철회'

배당술사 2022. 4. 12. 10:29
728x90
반응형

[단독] KB증권, 쌍방울 '쌍용차' 인수자금 조달 철회

기사내용 요약 내부회의 거쳐 광림 컨소시엄 딜에서 빠지기로 결정 쌍방울그룹 시장 평판 등 종합적인 리스크 고려 '주가조작 의혹 기업에 증권사가 돈 댄다'는 비판 의식 [서울=뉴시스] 이정필

n.news.naver.com


KB증권의 철회

KB증권이 쌍방울그룹의 쌍용자동차 인수자금 조달 계획을 철회한다고 한다.
쌍방울 측이 증권사 2곳에서 쌍용차 인수자금 4500억원을 확보했다며 물꼬를 텄던 만큼 향후 추진 과정에 차질이 불가피해 보인다.


철회 이유는?

업계에서는 국내 5대 증권사인 KB증권이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쌍방울의 구원투수로 나서면서 비판이 거세게 일자 이를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이 이슈에 편승한 주가부양 후 대규모 매도를 반복하는 기업 편에서 개인투자자들의 피해 규모만 늘리고 있다는 지적을 의식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cb 관련 기사들도나온만큼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꺾인 듯 합니다.


쌍방울은 어떤 기업이길래?

쌍방울이 쌍용차 인수를 추진하면서 자금 조달 능력에 대한 의구심이 가장 큰 걸림돌로 자리해 왔었습니다.

KB증권과 유진투자증권 2곳에서 4500억원을 확보했다며 인수 추진의 물꼬를 튼 바 있었습니다.
하지만 KB증권이 발을 빼기로 결정하면서 쌍방울의 쌍용차 인수 추진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으로 보여집다.

쌍방울은 시장에서 여러 의혹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거론됩니다. 지난해 이스타항공 인수전 당시에도 주가가 급등했다가 급락했었고, 인수는 무산된 바 있었습니다. 지난 대선 과정에서는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 일면서 쌍방울의 조직폭력배 세력 연루 의혹도 재부각됐기도 했었습다.

개인적인 생각

지금 매일같이 쌍용차 인수 관련주들의 급등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투자를 하시는 것은 개인의 판단이지만 잘알아보고 실수하지않도록 리스크를 줄이는 투자를 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어제 말했듯 kh그룹 중 한 종목은 오늘 약한 상승에 매도하였고, kg 그룹 중 한 종목은 아직 보유중입니다.

매매가 완료된 후 다시 포스팅하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