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코멘트 정리

[즈우나의 뉴스 코멘트] 국민의 힘 권성동 원내대표 논란의 재신임 (feat.텔레그램 사건, 네티즌 기사 반응)

배당술사 2022. 8. 16. 17:37
728x90
반응형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오늘(16일) 원내대표직에 재신임됐다고 합니다.

오늘 8월 1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 힘 의원총회]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원내대표직에 재 신임되었다고 합니다. 재신임 이후 권성동 원내대표는 "의원님들께서 다시 일할 기회를 주셨다" 라며, "이에 감사드리고 어깨가 무겁다."라고 답변했다 합니다. 이어서 “비상대책위원회의 구성이 마무리되면 제 거취에 대해 물을 생각을 하고 있었다”라고 발언했습니다.

 

1. 당 내에서 어느 정도가 찬성한 것일까?

오늘 의원총회 이후 기자들과 만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총회 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발언했습니다. “구체적인 숫자는 확인 못했지만 압도적 다수의 찬성표로 권 원내대표가 재신임됐다고 말씀드린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2. 얼마 전 텔레그램 사건은?

 

[즈우나의 뉴스코멘트] 윤대통령 텔레그램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 (권성동, 이준석, 메세지

[단독]尹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 바뀌니 달라져”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대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라는 표현을 쓴 장면이 포착됐다. 국회 사진기자단은 26

zzounastock.tistory.com

우선 텔레그램 사건은 위 링크에 상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준석 당대표에 관련한 이야기를 윤 대통령과 권성동 의원이 나눈 내용이 기자에 의해 노출된 사건입니다. 두 사람이 이준석 당대표에 대해서 '내부 통질이나 하던 당대표'라는 과격한 표현을 한 것인데, 이것으로 인해 국 힘당을 지지하는 세력에서도 상당이 비난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현재 권성동 의원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당연히 대다수의 반응은 국민의 힘에서 부적절한 선임을 했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전까지 논란을 일으킨 인물을 다시 자리에 앉히고 있으니 싫어하는 반응이 당연한 것 같아 보입니다. 제 예상으로는 한 동안은 지지율이 더 내려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